‘개 식용 종식을 위한 특별법안’이 국회 상임위를 통과했어요 .국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는 20일 전체회의를 열어 ‘개 식용 종식을 위한 특별법안’을 의결했다고 합니다.주요 내용을 보면, 식용을 목적으로 사육·증식·도살하는 행위뿐 아니라, 개 또는 개를 원료로 조리·가공한 식품을 유통 판매하는 행위까지 금지하고 이를 위반하는 경우 형사 처벌하도록 한다고 해요
마약류 안전사용 도우미 서한, 동물병원에도 제공?
식품의약품안전처와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은 동물병원의 적정한 의료용 마약류 처방을 돕기 위해 마약류 안전사용 도우미 서한을 처방 이력이 있는 전체 수의사에게 제공한다고 20일 밝혔어요 .마약류 안전사용 도우미 서한은 식약처가 의료인의 처방 내역을 본인에게 맞춤형으로 제공함으로써, 오남용 예방을 위한 적정 처방과 안전 사용을 당부하기 위한 목적의 전자문서라고 합니다.
가축 전염병에 들썩이는 물가… 소고기 이어 닭고기·계란 값도 ‘걱정’
올해 아프리카돼지열병(ASF), 구제역, 소 럼피스킨병이 잇따라 발생한 가운데 최근 고병원성 조류인플루엔자(AI)가 전국으로 번지면서 농가 시름이 깊어지고 있어요. 2024년 닭고기, 계란값이 치솟을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집니다.
연말은 기분이 싱숭생숭해지면서, 피로가 쌓여 어디론가 떠나고 싶어질 때도 많은데요. 마지막 해외여행을 계획하시는 선생님께!
어디를 가면 좋을 지 적극 추천해드릴게요!
1. 캄보디아
비행기표 40만원대부터/일정 3일 이상
첫 번째 겨울 해외여행지 추천은 캄보디아에요.
캄보디아는 일 년 내내 평균 온도가 30도 이상으로 동남아시아의 더운 나라인데요.
우리나라 도시 크기의 150년 전에 밀림에서 발견된 도시 크기의 앙코르 사원은 아직도 많은 부분이 미지의 영역으로 남아있고 캄보디아 나라 역시 여행지로 개발되지 않아 가보시지 않으신 선생님께는 적극 추천드려요 .
캄보디아의 여름은 40도까지 올라갈 정도로 너무나 뜨겁고 습도가 높은데요.
12월과 1월의 캄보디아 날씨가 여행하기 가장 좋은 선선한 시기라서 겨울 해외여행지로 강력 추천드립니다.
2.베트남 푸꾸옥
비행기표 30만원대부터/일정 3일 이상
건기에 들어가는 1월에 가기좋은 해외 여행지로 유명한 베트남에서도 가장 면적이 큰 섬으로 유명한 푸꾸옥인데요.
바다 호핑투어와 호캉스 즐길 수 있어요, 호핑투어, 샤오비치, 빈펄랜드와 빈펄사파리 등 다양한 액티비티와 더불어 푸꾸옥 본섬과 혼똔섬 네이처파크를 잇는 유네스코에 등재된 7.9km의 세계에서 가장 긴 길이를 자랑하는 혼똔섬 케이블카가 명물이에요
3. 시드니
비행기표 80만원대부터/일정 4일 이상
호주에서 가장 큰 도시인 시드니는 나폴리와 리우데자네이루와 함께 세계 3대 미항 도시로 손꼽히는 곳이에요
시드니는 11월부터 여름이 시작되어, 우리나라에서 1월에 가기좋은 해외여행지이구요.
죽기 전에 꼭 봐야할 세계건축물로 선정된 시드니의 랜드마크인 오페라하우스 공연관람, 하버브리지도 건너보며, 본다이비치에서도 멋진 오션뷰를 볼 수 있어요
❔ 데일리 벳플퀴즈
케이스 문제입니다. 다음을 읽고 가장 의심되는 질환은 무엇입니까?
중성화 수술을 받은 5살짜리 닥스훈트인 닥훈이는 이틀 동안 통증과 걷지 못하는 증상을 보였습니다. 보호자는 최근 외상을 입은 적이 없다고 합니다. 면밀한 신경학적 검사 결과, 골반 사지와 꼬리에 통각 이상(표재성 및 심부 통증)이 있는 하반신 마비 상태인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이 반려견에서 가장 의심되는 질환은 무엇입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