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대 증원에 반대하는 의사들의 집단행동이 전공의에서 의대 교수들로 확대될 조짐을 보이는 가운데, 제약바이오업계에서도 사태 확산에 대비해 촉각을 기울이고 있다고 해요. 특히 종합병원을 중심으로 공백이 심화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일선 마케팅·영업 부서에서는 예상 손실액을 계산하는 등 분주한 모습이에요.
지자체 동물병원 공무원 수의사, 수의대 동물병원 교수도 연수교육
대한수의사회 교육위원회가 13일 성남 수의과학회관에서 제2차 회의를 열고 올해 연수교육 운영방안을 정했어요. 연수교육 위탁교육기관 지정에 필요한 기준을 구체화하는 한편, 연수교육 대상자의 예외도 사실상 없애기로 했습니.
" 평균적인 개는 평균적인 사람보다 훨씬 품성이 좋다."
[앤드류 A. 루니]
📆 Week's Calendar
투자할 때 참고 필수! 신규 경제 일정
-🐾 3월 18일(월)
- 슈퍼마이크로컴퓨터 S&P500 지수 편집 예정
- 한·미 외교장관 회담 개최
- ‘민주주의정상회의’ 개최
- 일본은행 금융정책결정회의(~19일)
- 청년도약계좌 4월 가입 신청일(~4월 5일)
🐾3월 19일(화)
- 2023년 귀속 연말정산 환급금 지급 기한
🐾3월 20일(수)
- 미국 FOMC 회의 발표
- 일본 증시 휴장
- 마이크론테크놀로지 실적 발표
- 삼성전자 주주총회
🐾3월 21일(목)
- 미국 2월 기존주택판매 발표
- 미국 2월 경기선행지수 발표
- 페덱스·나이키 실적 발표
🐾3월 22일(금)
- 한국 2월 생산자물가지수 발표
- 금융권 주주총회 다수 개최
📣벳플팀의 코멘트
이번 주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일정은 미국 FOMC예요.
미국 통화정책을 결정짓는 회의에서 현재 물가 상황을 어떻게 보고 있는지,
금리 인하 계획에 대해서는 어떻게 발언하는지 주의 깊게 살펴봐야 해요.
이에 관련된 주식에 투자하시는 선생님들은 꼭 참고부탁드려요 😄
🐟 증권,경제이야기
주식 투자하는 선생님들 주식총회 잊지마세요
다음 주 371곳이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해요
삼성전자, 현대차 등 371개사의 주주총회 일정이 몰려있는 주가 바로 다음주입니다.
주주총회(株主總會, General Meeting)는 주식회사의 주주가 모여서 회사의 중요한 사안을 결정하는 의사결정회의를 뜻해요.
주주총회는 주주라면 누구든 참석할 수 있어요.
단, 올해 주주총회 참석 자격은 2023년 12월 31일 이전, 해당 주식을 소유하고 있어야 가질 수 있습니다.
주주총회는 보통 오프라인에서 열리지만, 코로나19 팬데믹 이후 온라인 투표를 병행하는 기업도 있어요.
상장사에서는 매년 있는 정말 중요한 이벤트라고 해요.
주식회사라면 매년 최소 한 번 이상 주주총회를 열어야 합니다.
회사는 매년 1년 동안의 사업을 결산해 ‘결산 재무제표’를 만드는데 주주총회에서 이 재무제표를 승인해야 재무제표를 확정할 수 있어요.
이외에 회사와 관련된 중요한 사안들을 모아서 매년 ‘정기 주주총회’를 열게 됩니다.
우리나라 기업들은 대부분 12월에 결산하고, 3월에 정기 주주총회를 가져요.
제약회사, 바이오회사들이 주목을 받고 있어요.
1. 한미사이언스
한미사이언스와 OCI홀딩스의 통합 결정을 두고 한미약품그룹 오너 일가간 경영권 분쟁이 일고 있어요. 이번 주주총회에서 우호 지분을 많이 확보하는 쪽이 유리해지는 상황이에요.
2. 유한양행
정관 개정 안건으로 회장과 부회장 직제 신설 여부가 구설수에 올라 관련 안건 통과 여부에 업계 관심이 주목되고 있어요. 회사 측은 회사 규모에 맞는 직제 유연화와 글로벌 연구개발 중심 제약사가 되기 위한 ‘필요 조치’라며 각종 의혹에 반박 입장을 내놓은 상태에요
3. 종근당
올해 주총을 통해 김영주 대표를 사내이사로 재선임하는 안건을 의결해요. 지난해 매출 1조6694억원, 영업이익 2466억원을 돌파하며, 확실한 외연확장을 성공시킨 김 사장 연임이 기정사실화 되고 있어요.
✍🏻벳플팀 코멘트
전문가들은 올해 주총은 각 기업별로 경영 전략의 향방이 결정되는 굵직한 상정 안들이 대거 등장한 상황이다”며 “대표 연임 여부부터 미래 전략까지 향후 기업을 책임질 주요 결정이 내려질 예정이다”고 말합니다. 추가 제약회사에 관심있으신 선생님들은벳플레이스에 글을 남겨주세요! 자세히 알려드릴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