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가 모든 시민의 반려동물을 대상으로 실비만 받고 엑스레이와 혈액검사 지원을 추진하는 것과 관련해 대한수의사회가 '세금 낭비'라고 비판했어요. 허주형 대한수의사회장은 지난 22일 성남 수의과학회관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김포시 반려동물 공공진료센터 운영방식에 대해 "전체 시민을 대상으로 운영하는 것은 문제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엔비디아, 헬스케어 AI 공략?
엔비디아가 헬스케어 시장으로도 사업 범위를 확장하고 있어요. 엔비디아는 최근 헬스케어 기업 히포크라테스 AI와 공동으로 의료 로봇을 개발했다고 하는데요. 개발된 로봇은 시간당 9달러 수준의 적은 비용으로 인간 간호사를 능가하는 역량을 가졌다고 주장해요.
" 평균적인 개는 평균적인 사람보다 훨씬 품성이 좋다."
[앤드류 A. 루니]
📆 Week's Calendar
투자할 때 참고 필수! 신규 경제 일정
-🐾 3월 25일(월)
- 미국 2월 신규주택매매 발표
- 공공분양주택(뉴홈) 신생아 특별·우선 공급 제도 시행
- 문화누리카드 네이버페이 연계 시작
- ‘아이엠비디엑스’ 공모주 청약(~26일)
🐾3월 26일(화)
- 한국 3월 소비자동향조사 발표
- 미국 3월 소비자신뢰지수 발표
- ‘엔젤로보틱스’ 상장
🐾3월 27일(수)
- 한국 1월 인구동향 발표
- 한국 4월 제조업 기업경기실사지수(BSI) 발표
🐾3월 28일(목)
- 미국 4분기 GDP 확정치 발표
- 월그린 실적 발표
🐾3월 29일(금)
- 미국·프랑스·독일·영국·홍콩 증시 휴장(성 금요일)
- 한국 2월 산업활동동향 발표
- 미국 2월 개인소득·개인소비지출(PCE) 발표
- 일본 3월 도쿄 소비자물가지수
📣벳플팀의 코멘트
아이엠비디엑스가 공모주 청약을 26일까지 진행해요.
이에 관련된 주식에 투자하시는 선생님들은 꼭 참고부탁드려요 😄
🐟 증권,경제이야기
주 52시간 이제 없엊고 80.5시간?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이 확정되었어요.
지난 6일 비상경제장관회의에서 근로시간 제도 개편 방안을 확정, 입법 추진 발표가 나왔어요.
개편안에 따르면 주 최대 80.5시간 노동이 허용되어요.
주 52시간 근무제의 틀을 유지하되 월·분기·반기·연 단위로 연장근로 시간을 몰아 쓸 수 있도록 개편한 결과예요.
경영계는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근로시간 유연화’ 환영 의견을 밝혔고, 노동계는 ‘휴식권이 제대로 지켜지지 않을 것’이라는 우려와 함께 ‘장시간 연속 근무 자체가 산업재해를 유발한다’며 반발했어요.
진짜 되는게 맞는지는 어떻게 아는가?
정책 관련 뉴스를 보면 항상 정책이 시행되는지 안 되는지 정확하게 안나오는 것 같아요.
이런 경우 정책이 어떤 단계에서 논의되고 있는지에 따라 확인할 수 있어요.
정책은 발의-의결-입법예고 순서로 진행되는데, 입법예고까지 가면 실제 정책이 만들어지고, 실제로 만들어진 정책은 국회 본회의에서 최종적으로 통과, 대통령 재가를 거쳐 시행됩니다.
오늘 뉴스인 근로시간 제도 개편과 단축근무자·업무분담자 임금 지원은 ‘입법예고’까지 완료된 상황이에요. 입법예고까지 가면, 실제 법안으로 상정될 확률이 높다고 보는 거에요.
월급과 관련된 사항도 입법예고 되었어요.
육아기 단축업무 분담지원금’ 을 신설한다고 해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를 이용한 근로자의 업무를 분담한 동료 근로자에게 보상을 주는 제도로 근로자당 월 최대 20만원을 지원한다고 해요.
두 번째로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를 이용하는 근로자가 월급을 전액 받을 수 있도록 지원하는 개정안을 입법예고 했어요.
육아기 근로시간 단축제도는 8세 이하 자녀를 둔 근로자의 근로시간을 1년간 주당 15~35시간으로 줄이고, 단축한 근로시간에 대한 임금을 정부가 일부 지원하는 정책이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