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농가에서 1년 10개월 만에 구제역이 발생했습니다. 구제역 중앙사고수습본부는 190여 마리를 사육하는 전남 영암군 한우 농가에서 구제역 발생이 확인됐다고 밝혔습니다, 구제역은 소와 돼지, 양 등 발굽이 둘로 갈라진 동물이 바이러스에 감염돼 발생하는 질병으로 전염성이 강해 제1종 가축전염병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 평균적인 개는 평균적인 사람보다 훨씬 품성이 좋다."
[앤드류 A. 루니]
📆 Week's Calendar
투자할 때 참고 필수! 신규 경제 일정
🐾03월 17일(월)
- 이차전지 드라이룸 사 씨케이솔루션이 코스피 상장
- 대체거래소 넥스트레이드에서 거래 가능한 종목 17일 오늘부터 110개 종목
🐾03월 18일(화)
- 한국 무역수지 발표
- 미국 레드북 소매판매지수
- 미국 소매판매지수
🐾03월 19일(수)
- 일본 무역수지 발표
-미국 가솔린 생산, 재고 발표
🐾03월 20일(목)
- 일본 주식 휴장(버날 이퀴녹스)
- 미국 금리예상
- 미국 금리결정
🐾03월 21일(금)
- 미국 국채입찰
- 한국 생산자 물자 지수 발표
📣벳플팀의 코멘트
더 많은 정보를 원하시는 선생님들은 벳플레이스에서
확인 부탁드려요 😄
🐟 증권,경제이야기
📰 "건기식 전쟁"… 다이소 vs. 약국, 공정위까지 참전!
약국과 다이소, 건기식 판매 경쟁 본격화
최근 다이소에서 3,000~5,000원대 건강기능식품(건기식)을 판매하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집중되었습니다. 일반적으로 약국에서 판매되는 제품보다 가격이 6분의 1 수준으로 저렴해 많은 주목을 받았는데요. 그러나 대한약사회는 "소비자들이 동일한 제품으로 오인할 수 있다"며 강하게 반발했고, 일부 약사들은 해당 제약사의 일반의약품을 반품하겠다는 입장을 내놓기도 했습니다. 결국, 약국가의 압박 속에서 일양약품은 다이소 입점을 결정한 지 닷새 만에 제품 추가 공급을 중단하기로 했습니다.
공정거래법 위반 가능성, 공정위 조사 착수
제약사들이 약국이 아닌 다이소 같은 생활용품점에서 건기식을 판매하는 과정이 논란이 되면서, 공정거래위원회(공정위)가 직접 사실관계를 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공정위는 "거래상 지위를 이용해 특정 업체와의 거래를 방해하는 행위"가 있었다면 공정거래법 위반에 해당할 수 있다고 보고 업계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조사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만약 약사회가 제약사들에게 압박을 가했다는 정황이 드러난다면, 건기식 유통 방식에도 새로운 변화가 생길 가능성이 큽니다.
수의사들의 설자리는? 반려동물 유통 시장에도 닥칠 변화
이 같은 논란은 수의업계에도 중요한 의미를 가집니다. 반려동물 시장이 성장하면서 온라인과 오프라인 판매처 간 경쟁이 심화되었고, 유통 경로를 둘러싼 갈등이 더욱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처방식 사료나 영양제는 수의사 처방을 통해서만 판매되는 구조였지만, 온라인 판매가 확대되면서 동물병원에서의 영향력이 줄어들고 있죠. 건기식 시장에서 벌어지는 변화는 결국 반려동물 시장에도 적용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변화하는 유통 환경 속에서 수의사들의 전문성과 역할을 어떻게 지켜나갈 것인지 고민이 필요한 시점입니다.
5살령의 중성화된 수컷 웨스트 하이랜드 화이트 테리어가 피부 병변으로 내원하였습니다. 과거에 기력저하와 식욕부진이 있었다고 합니다. 피부병변은 처음에는 항생제에 부분적으로 반응했으나, 이후 다시 진행되기 시작하였다고 합니다. 피부 생검 결과 피부 블라스토마이코시스(cutaneous blastomycosis)로 확인되었습니다. 이후 가장 중요한 추가 진단 검사는 무엇인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