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오랜 역사 속에 딜러 프랜차이즈가 많이 발달했는데요. 자동차를 만드는 기업과 파는 기업이 구분이 되어 있는거에요.
테슬라는 이러한 전통을 타파하고 로비를 통해 미국 내에서 직접 판매 시장을 넓혔어요.
50 개 주 중 34개에서 테슬라의 직접판매가 가능합니다.
직접판매의 효과는 정말 뛰어납니다.
직접판매의 장접은 광범위하게 펼처진 딜러 네트워크에 들어갈 필요 없이 매출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에요.
딜러의 눈치를 보지 않고 적극적인 가격 정책을 펼칠 수도 있고, 중개인이 없다보니 회사가 챙기는 마진이 더 크다고 할수 있어요
이런 장점들의 효과인지 테슬라의 주가는 28일 4.2% 상승한 266.44달러에 정규장을 마쳤어요.
📣벳플팀의 코멘트
테슬라의 파격적인 직접판매 행보는 판매가 금지된 주에도 나타나는데요. 테슬라는 직접 판매가 금지된 코네티컷 주에 쇼룸을 열 예정이에요. 코네티컷 주 안에는 연방 정부가 인정한 부족 소유지역이 있는데요. 이 곳에는 주 법이 적용되지 않는다고 해요. 테슬라는 이 허점을 이용해 여기에 판매와 배송센터를 갖출 생각입니다.
🐾
🐾
2. 🙄 수의사 전용 경제리뷰
2023년도 세법개정안이 발표됐어요.
😪올해 세법개정은 세금을 깎거나 지원을 늘리는 내용이에요.
민생경제에 대한 지원을 확실히 해줄 예정입니다.
1. 경차 기름값의 지원을 3년 더 늘렸어요. 1000cc미만(모닝,레이 등)의 경차의 경우, 기름값에 붙은 세금을 1년에 30만 원까지 돌려받을 수 있는데요. 이를 2026년까지 유지한다고 해요.
2. 물가연동제를 폐지하기로 했어요. 현재 막걸리나 맥주 등 술에 붙는 세금은 물가와 같이 오르내리고 있어요. 이를 물가 연동제라고 하는데요. 주류 가격이 들썩이지 않도록 이를 폐지하기로 했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