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저 아샴-
안녕하세요. 수의사들이 중심인 세상의 소식지 벳플레터에요
벳플레이스는 모든 수의사들이 좋은 조건으로 장비를 구매할 수 있도록 수요 조사 후 제조업체 본사와 직접 딜을 하고 있어요.
보다 나은 조건으로 딜을 하기 위해서는 수요조사를 통해 얼마나 많은 수의사가 구매의사가 있는지가 중요합니다.
최근 수의계에서도 인터벤션센터가 많이 생기고 있는 추세라 High-end급 C-arm에 대한 수요와 문의를 많이 해주시고 있어요.
중재적시술(인터벤션)을 이용하면 기관, 기관지협착증(TC, Tracheal Collapse), 폐동맥협착증(PS, Pulmonary Stenosis), 동맥관 개존증(PDA, Patent Ductus Arteriosus), 간종양(Hepatic tumor), 전립선종양(Prostatic tumor), 등을 수술없이 치료할 수 있는데요.
최근 이슈가 되고 있는 v-clamp도 중재적시술로 이첨판 폐쇄부전(MVI)의 스테이지를
낮출 수 있다고 알려져 있어요.
이 기조에 발 맞춰 벳플레이스에서 이번에 High-end급 C-arm 공동구매 수요조사를 실시해요.
https://docs.google.com/forms/d/e/1FAIpQLSc1G1U0YJGwzwxlBlgV1WAMM1upv55h5NG22_RO-KPMYg7-7w/viewform?usp=sf_link
중재적 시술 시 작은 동물의 혈관을 찾아서, 접근하기 위해서는 DSA ROADmap 기능이 반드시 필요해요.
해당 기능이 있고 모든 중재적시술이 가능한 장비를 알아보고 있으며 현재 Philips사의 Zenition 70과 GE사의 OEC elite CFD 모델을 후보군으로 보고 있어요.
또한 세종대학교에서 열리는 서울수의임상컨퍼런스(9/23~24)의 벳플레이스 부스에서 c-arm 장비에 관심있으신 수의사 선생님들을 대상으로 필립스 사 담당자와 함께 장비설명 및 질의응답을 위한 현장 설명회를 개최하려고 해요.
설명회에 참가를 희망하시는 분들께서는 구글폼 양식을 작성하여 주시면 추후 정확한 시간 및 장소를 문자로 안내드리려고 합니다.
당장 지금이 아니더라도 근 시일 안에 구매할 의사가 있는 수의사 선생님들의 참여를 기다리고 있어요.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시면 가격을 낮추는데 큰 힘이 되니 널리 알려주세요!
호주 수의대는 수의사 협회 AVBC (Australian Veterinary Boards Council)에 인증을 받은 학교에서 학업을 해야 호주 수의사로 등록이 되고 수의사로 일할 수 있어요
호주 수의사 자격을 가지게 되면 뉴질랜드, 홍콩 싱가포르 등에서도 같은 면허로 수의사로 일할 수 있습닏.
신기한 사실은 한국에서 수의사 국가고시 자격증 응시 자격이 된다는 건데요.
한국에서도 수의사로 활동이 가능하게 되는게 포인트에요.
특히 호주 수의학은 대동물도 발달해있어, 부지가 넓은 농장들이 많아요.
그래서 대부분의 수의대는 부지가 넓은 외곽 지역에 위치해 있는 특징이 있어요.
호주 수의대의 입학 조건은 또 특이합니다.
수의대학은 Statement 제출을 필수적으로 해야하는데요. 그 조건이 신기해요.
1)동물병원, 농장, 동물원, 유기동물 보호소 등 동물과 관련된 분야에서 자원봉사나 아르바이트를 했던 경험진술서
2)수의학과를 선택하게 된 계기에 대한 설명서
3)추천서나 경력증명서
와 같이 호주 수의대는 성적보다 동물과 관련된 활동 이력을 중요하게 보고 있어요.
그래서 유기동물 보호소나 동물원에서의 봉사활동 등이 입학과 활동에 중요한 부분을 차지한다고 해요.